마음수련 대학생 명상 캠프
23
JUN
2017

[대학생캠프 도우미 꿀팁] 캠프 참가할 때 준비물 편

Posted By :
Comments : 0

안녕하세요~
대학생캠프가 이제 일주일 앞으로 다가 왔습니다^^ 두둥~
우리 대학생캠프 도우미들도 열심히 참가자분들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는데요.
이맘 때쯤 되면 참가자 여러분들이 궁금해하는 게 바로 ‘뭘 들고 가야하지??’ 하는 거죠~ㅎㅎ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대학생캠프 도우미가 알려주는 대캠 꿀팁! 준비물편~
대캠 도우미였던 Beautiful_ 님의 블로그에 포스팅했던 걸 가져와봅니다.


24기 대캠 도우미&참가자에옇ㅎㅎㅎ
여기가 매점이랍니다!

대캠 꿀팁 첫 번째 !
이것만 알면 캠프 생활에 문제없다! 1편 : 준비물 편이에용

( 이제 핵심인 본론으로 고고!! )

캠프에 가려면 필요 물품을 챙겨야겠죠?!
보기 쉽게 항목으로 준비해보았어욯ㅎㅎㅎ
글을 쭉 읽어 내려가시면서 챙기셔도 좋을 거 같아요

홈페이지에도 간단한 준비물 소개와
FAQ가 있으니 참고하세용~
[마음수련 대학생캠프 참가안내 FAQ]

마음수련 대학생캠프 준비물 목록

꿀팁 # 세면도구 & 샤워용품

평상시에 쓰고 있는 세면도구랑 작은 사이즈의 샤워 용품을 챙기면 좋아요!! ( 짐도 줄고용ㅎㅎㅎㅎ)
그리고 여행용 파우치에 챙기셔도 좋지만 샤워 바구니를 챙겨 오시는 게 생활에는 더욱 편하더라구요!
(샤워 바구니는 옆면들과 밑바닥에도 구멍이 송송 뚫려 있는 제품이 가장 좋아요!)

파우치의 경우는 씻고 말리기가 어려운데 샤워 바구니가 있으면 물기가 있는 제품들을 보관하고
말리기 더 편해요!

* 캠프장에 매점이 있는데 그곳에서도 세면도구와 샤워 용품을 팔긴 하지만 마트에서 사서 오시는데
좀 더 쌀 거 같아요!

– 수건

수건은 보통 2~3장정도가 적당하더라고요. 캠프 생활을 하면서 함께 빨래를 하게 되기 때문에
흔한 수건보다는 눈에 띄는 독특한 수건을 챙겨 오시는 게 편하실 거예요
( 이름 같은 거 안 써도 되니까옇ㅎㅎㅎㅎㅎ)

– 기초 화장품

( 제가 여자이기 때문엫ㅎㅎㅎㅎ) 스킨케어 제품은 필수겠죠?? 그리고 캠프 생활을 하다 보면 명상 위주의 캠프여서 화장을 짙게 하기 보다는 최대한 간단하게 기초만 하시는 게 더 편해요! ( 참고로 캠프 3~4일이 지나면 점차 화장이 옅어 지는 분들이 많아져욯ㅎㅎㅎ) 저 같은 경우 화장품을 최소한으로 챙길수록 좋았어요. 캠프 생활 패턴이 일정하고 식사도 좋고 공기도 좋은데 화장도 적게 하고 스킨케어 위주로 하니까 피부도 좋아지더라구요*_* ( 넘나 좋았어옇ㅎㅎㅎ )

– 여성 용품

캠프장에 있는 매점에서도 여성 용품을 팔아요.
그렇지만 우리가 밖에 있는 큰 마트들에서 구매하는 것보다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넉넉하게 구매를 해서 오시는 것이 좋아요
날짜가 애매하다면 비상용으로 챙겨 오시는 것도 추천 드려요!

– 속옷

( 아예 작정하고 챙겨야 할 것들은 다 끌어왔어욬ㅋㅋㅋㅋㅋ) 속옷 같은 경우 손 빨래하시는 분들도 계세요
( 샤워 실에 탈수기도 있거든요!!! )

손빨래를 그 때 그 때 하신다면 3개정도가 괜찮은 것 같아요! ( 왜냐면 제가 손빨래를 했기 때문이져 )

손빨래를 안 하는 나는 어쩌지…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걱정마세요! 세탁기가 있으니까요!
( 아 그런데 상하기 쉬운 옷들은 손빨래 추천 드려요.)

하지만 세탁기를 매일 매일 일정 시간에 돌리기가 어렵기 때문에 이틀에 한 번 세탁기를 돌린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러면 속옷은 4~5개 정도면 될 것 같아욯ㅎㅎㅎ :) ( 이런 거까지 알려 주다닠ㅋㅋㅋ 저도 이것까지 적을 줄은 몰랐어옄ㅋㅋㅋㅋㅋ)

– 옷

편한 옷 강추! 옷은 체육복 같은 추리닝을 정말 진심 추천 드려요. 명상 위주의 스케쥴링을 소화하려면 장시간 앉아 있는 시간이 많이 생기거든요. 그런데 스키니 진 같이 딱 붙는 옷을 입고 하면 힘들었어요 ㅠㅠ ( 이 캠프에서 만큼은 우리 몸에도 휴식을 주는 건 어떨 까여? ) 결론적으로 위아래 옷 모두 생활하기 편한 티와 바지를 준비 해 주시는 게 좋을것같아요. 뭔가 편하고 혈액순환이 잘 될 만한 옷이 좋았어요!

아 그리고 위에 걸칠 얇은 가디건이나 저지 같은 외투 하나 챙기는 것 추천 드려요. 계절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여름의 경우 에어컨이나 선풍기를 틀어서 추워하시는 분도 계시고 겨울에 난방을 해 드리지만 그래도 추워하시는 분들이 계셨어요!

단체 생활을 하다 보니 다수에 맞춰진 온도라서 간단한 외투 한 벌 있으면 추울 때 걸치고 또 더울 때 벗으면 좋더라구요!

– 양말

캠프를 하시다 보면 주로 슬리퍼로 생활을 하게 되어요. 특히 여름엔 양말은 귀찮은 존재가 되어버려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양말을 신지 않게 되시는데요 겨울에도 밖에 돌아다니는 게 아니면 주로 양말을 벗고 있어요. ( 맨발로 밖을 나서시는 분들도 계시긴 하십니당.) 그래서 양말을 챙기실 때 한 3~4개면 괜찮으실 거에요.

– 슬리퍼

많은 분들이 슬리퍼 하면 삼선 슬리퍼 ( 특히 검정!!! ) 를 챙겨 오시는데 전 비추에여.
불편함 때문이 아니라 다수의 사람들과 함께 단체 생활을 하기 때문에 비슷한 슬리퍼를 갖고 오신 분들은 간혹 서로 바뀌어요.
사람이 많아서 찾기도 어렵기도 하구요 ㅠㅠ

그래서 슬리퍼를 준비하실 때 딱! 내가 알아보기 쉬운, 눈에 딱 띄는 슬리퍼가 좋아요 ( 독특할수록 좋아옇ㅎㅎㅎㅎㅎ) 그리고 한 번 더 분실을 예방하기 위해 표시를 해 놓으시면 더 좋아요!!! 간단하게 이니셜부터 낙서 그림 무엇이든 좋아요. 내가 딱 알아볼 수 있는 표시가 있으면 좋겠죵?
( 진짜 커다랗게 이름을 쓰시는 분들도 계셨어요ㅋㅋㅋㅋㅋ)

– 담요

위에 나왔던 외투랑 비슷한 용도에요!
캠프의 온도가 한 분 한 분에 맞춰드리면 정말 좋겠지만 단체 생활이니 쉽지 않아요.
그래서 담요를 챙겨 오시는게 좋아요!!! 여름에 반바지를 입으면 가림 용으로도 담요가 유용하고
보온용으로도 유용해요!!! 어떤 분들은 담요 말고 외투만 챙겨 오시기도 하구요 외투 대신에
담요만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세요! 둘 다 쓰시는 분들도 계시구요!
나에게 더 편한 것으로 가져오면 좋을거같아요!

– 텀블러

캠프 생활을 하다 보면 물병이 되게 유용해요! 쓸 일이 많아요!

목이 마를 때 물을 마시는 용도이지만 명상을 하다 보면 잠도 많이 오는데 잠을 깨는 용도로 물을 마시기도 해요.
물 뿐만 아니라 커피를 마시기도 하고 녹차, 코코아 같은 음료들을 마시는 용도 등으로 아주 유용하게 사용이 돼요.

( 명상하다가 물을 마시러 왔다 갔다 움직이면 명상하는 흐름이 끊겨서 좋지않았어요.ㅠㅠ 그래서 저는 평소에 잘 쓰지 않는 텀블러를ㅋㅋㅋ 캠프에 가서 되게 잘 쓰고 왔어욯ㅎㅎㅎㅎ!!! )

아 진짜 제가 생각하기엔 텀블러 요거 필수품 중에 하나라고 불 수 있을 거 같아요!
보온병이나 일반 텀블러나 사용하기에 편한 물병을 챙겨 오시는걸 추천 드려요!


나머지 3개 준비물 목록은 아래 원본 포스트에서 확인하세요^^

출처: 마음수련 대학생캠프 도우미 출신이 알려 주는 캠프 꿀팁 _ 준비물편!

About the Author